관련뉴스
HOME > 뉴스센터 > 관련뉴스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173 이공계 여성 대학원생을 위한 '2016 이화-루스 국제세미나(ELIS)' 수료식 개최 2016-07-14 485

본교는 7월 7일(목) LG 컨벤션홀에서 '이화-루스 국제세미나(ELIS)'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평 넓히기'를 키워드로 6월 21일(화)부터 열린 이번 세미나는 성황리에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참가자 전원은 18일간에 걸쳐 문화교류, 네트워킹, 산업시찰, 전문지식 공유 등을 내용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료하였다.

 

2016 이화-루스 국제세미나 수료식

 

수료식에는 대학원생 참가자 22명을 비롯해 조성남 이화리더십개발원장, ELIS 운영위원인 이공주·이공주복·최선 교수, 조안 발렌타인(Joan Valentine) UCLA 석좌교수 등이 참석했다.

수료식에서는 4개의 조로 나누어진 참가자들이 각각 리더십, 네트워킹, 가면 증후군 (imposter syndrome)과 지평넓히기(expanding horizons)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사진 슬라이드쇼 비디오를 통해 지난 18일간의 세미나 기간동안 진행되었던 강연과 프로그램에 대해 되돌아보았다. 수료증 수여식에 앞서 모든 참가자들이 이번 세미나에 대한 소감을 발표하는 자리도 마련되어 수료식을 더욱 풍요롭게 하였다. 또한 ELIS 2016 동창회 대표단을 구성하여 이후 이공계 여성 대학원생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의 의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016 이화-루스 국제세미나 수료식